MY MENU

유라시아 헤드라인

본 기사 번역 제공은 <한양대학교 HK 러시아 유라시아 연구사업단>이 러시아 및 유라시아 지역의 주요 헤드라인 뉴스들을 정리, 번역하여 매주 국가별로 원문과 함께 제공하는 ‘주간뉴스 번역서비스’이다. 2010년 7월 20일 제 1호가 나온 이후 지금에 이르며, 본 기사번역 제공서비스가 포괄하는 국가에는 러시아연방을 비롯하여,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몰도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 조지아 등 12개 국가이다. 이들 12개국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최신뉴스를 엄선하여 번역하고 원문링크와 함께 배포하는 본 서비스는 이제 관련 전문가들은 물론이고, 학생들에게도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 1990년 「월간북방동향」으로 창간하여 1997년 「아태지역동향」으로 제호를 변경한 이래 2006년 2월호까지 발간되었다. 본지는 월간 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게재되는 내용은 본 아태지역연구센터에서 매월 개최하고 있는 중국, 러시아, 북한, 미국, 일본 5개국의 정치/경제/사회 동향 및 초점분석에 대한 월례보고회의 결과물들이다.

『JAPA(Journal of Asia-Pacific Affairs』는 본 연구센터의 확대개편에 따라 연구영역의 확장을 꾀하고자 발간된 영문 학술잡지로서 지난 1999년 8월 창간호가 발행되었다. 본 학술잡지는 연 2회 발행되어 아시아-태평양지역 주요 국가들에 대한 연구성과를 게재하였는데, 2006년 7월호(v.7, n.7) 이후 발간이 중단되었다.

「亞太쟁점과 연구」 (Contemporary Asia-Pacific Studies)는 월간 「아태지역동향」을 확대, 발전시켜 2006년 4월에 그 창간호가 나온 계간지이다. 본 연구지는 아태지역연구센터의 내 · 외부 연구진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현안 쟁점들을 논의하는 워크숍에서 발표된 연구논문 working paper를 묶어 계간으로 발간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2007년 겨울 (제 2권, 4호, 통권 8호)를 마지막으로 발간이 중단되었다.

제목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EU 정상회담, 유대 강화에 초점

작성일
2017.07.17
첨부파일0
조회수
2687
국가
우크라이나
매체
RFERL
원문(URL)
www.rferl.org/a/ukraine-eu-summit-kyiv-poroshenko/28614244.html
내용
지난 7월 13일 키예프에서 페트로 포로셴코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장-클로드 융커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의 정상회담이 있었다. 양측은 협정의 최종 승인 및 지난 달 비자면제 여행허가 결정에 따른 관계 강화에 환호를 보냈다. 회담 개막 이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은 6월 11일에 우크라이나인들이 EU 비자면제 여행이라는 자유를 맛보았다고 하면서, 생체인식 여권소지자 10만 명 이상의 우크라이나인들이 이미 비자면제 여행권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러시아 경제제재 연장에 대해 EU에 감사를 표시했으며, 아울러 러시아가 민스크협약 하에 완전히 약속을 이행하기 전까지 제재조치가 유지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EU가 공식화 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장-클로드 융커 집행위원장은 키예프가 부패방지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하도록 촉구하였다. 7월 11일 유럽연합은 우크라이나와의 연합협정(Association Agreement)을 공식 승인하였으며, 그것은 9월 1일에 효력이 발휘될 것이다. 2014년 이후 연합협정의 많은 부분이 잠정적으로 적용되어 왔으나, 협정의 채택은 외교정책, 법, 교육, 과학 및 기술과 같은 분야에서 EU-우크라이나 간의 긴밀한 협력을 보장할 것이다. 또한 포괄적 자유무역지대(DCFTA)라고 부르는 협정의 경제부분은 우크라이나 상품에 대한 EU 시장 개방을 의도하고 있으며, 법과 규제를 조화시킴으로써 우크라이나 경제를 EU기준에 연계시킬 것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